지속가능경영
바이오산업건설의 글로벌 리더, 내일이 더 기대되는 기업
바이오산업건설의 글로벌 리더, 내일이 더 기대되는 기업
GC녹십자EM의 문화는 서로 마주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작은 힘이나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녹십자의 사랑을 전합니다.
GC녹십자 사회봉사단
GC녹십자는 봉사·배려의 가치를 적극 실천하고자 2004년 'GC녹십자 사회봉사단'을 출범하였습니다.
각 사업장별로 100여개가 넘는 봉사팀을 구성해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임직원과 가족이 더욱 적극적으로 이웃 사랑에 동참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따로 또 같이' 한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합니다.
헌혈홍보캠페인
혈액 재고가 부족한 요즘 각 지역 헌혈의 집에서 헌혈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
저소득아동 정서함양 캠페인
아이들과 함께 영화관, 미술관, 체험관 등을 방문하여
직원들이 아이들의 오빠, 언니가 되어주는 정서함양 활동 실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시각장애체험, 지체장애체험을 실제로 해보고 장애인이 직접
근무하는 사회적 기업을 찾아가 일손을 돕는 활동을 실시
지역사회 문화재 지킴이
지역사회 문화재를 정기적으로 찾아가 문화재 복원 및
미관개선 사업을 실시
재능나눔봉사
합창공연을 통해 희망과 기쁨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사내 합창단 등 본인의 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나눔 활동 진행
계열사 업 연계활동 전개
농어촌 의료봉사(GC녹십자아이메드), 사랑의 집수리(GC녹십자EM), 취업멘토링(목암생명과학연구소)등 각사별 특성에 맞는 활동 전개
Matching Grant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을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운영 된 기부대상자와의 1:1 결연 제도입니다.
회사와 직원 모두 기부문화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GC녹십자의 노력을 나타냅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금전적 후원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일정 금액을 후원하면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것으로서, 녹십자는 용인 종합사회복지관과 충북공동모금회, 어린이재단 등 비영리 단체와 지역사회 구청 등과 연계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병행
GC녹십자는 금전적인 후원뿐만 아니라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후원하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 등을 방문하여 노후된 도배와 장판을 교체해 드리고 말동무가 되어 드리는 등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헌혈
혈액제제 전문기업으로서 국가 헌혈사업에 일조한다는 취지 아래
1992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연 3회 각 사업장 별로 정기적인 헌혈 행사를 실시하며, 혈액 재고 부족 시 별도의 헌혈행사를 열어
새 생명 구하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헌혈
사랑의 헌혈 국가혈액사업의 일익을 담당하는 GC녹십자는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2회에 걸쳐 “사랑의 헌혈”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20여 년 지속된 헌혈 행사에는 누계 1만 3천여명이 참여하였고, 지금도 매년 천여 명 이상의 직원들이 소중한 생명을 나누는데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헌혈뱅크 운영
GC녹십자는 임직원들에게 기증받은 헌혈증을 효율적으로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헌혈뱅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증받은 헌혈증은 각종 질병으로 투병중인 환자 및 후원재단에 기부하여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온정의 바자회
“이웃을 사랑하는 작은 실천”이라는 취지로 1992년에 시작하여
20여 년간 GC녹십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물품기증으로 불우이웃을 돕다!
수익금 전액을 녹십자 봉사단과 인연을 맺고 있는 불우이웃에게 기부합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자원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
GC녹십자 온정의 바자회는 임직원이 기탁한 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동시에 자원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전직원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장
이 밖에도 먹거리 장터와 경품행사 진행을 통해 전 직원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총 6억여 원 모금
최초 85만원으로 시작된 수익금은 그 동안 총 6억여 원이 모금되어 불우한 이웃들에게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데 쓰여졌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
“GC녹십자 사회봉사단”과 인연을 맺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지원은 물론, 독거노인 및 외국인 노동자, 새터민의 생활비 지원과 소년소녀가장의 학비 지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익금 전액을 GC녹십자 봉사단과 인연을 맺고 있는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 하였습니다.